Search
Duplicate

강의계획서 보기

ID
8
교과목명
3차원 그래픽스 입문
교수소속
동의
담당교수
윤태준
수강제한인원
30명
수업시간
토 09-12
수준
초급리빙랩
전공
디자인
트랙
3D 융합미디어
평가유형
절대평가
학점
3

교과목 개요

실감형 VR교육을 통해 만들고자 하는 환경을 구상하고 3DS MAX를 활용하여 VR 공간을 제작 한다. VR환경을 Game Engine에 적용하여 창의적인 실감형 VR 콘텐츠를 제작해본다.
기본 정보
Search
내용
세부 내용
교재
Open
유니티를 이용한 VR 앱 개발 유니티 기초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부교재
Open
3ds Max 2020 베이직클래스
수업자료
Open
PPT자료, 영상자료
선수과목
Open
디자인_3D 융합미디어(초급)
수강생 안내사항
Open
가끔 우리는 공간과 공간을 마음대로 이동하는 상상을 하게 됩니다. 바로 메타버스는 그 것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의 세계는 우리의 삶의 확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생활의 확장을 통해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이해하고 경험하는 것이 이수업의 핵심입니다.
수업 특성(차별성)
Open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그 공간을 설계하고 구현해본다.
평가 세부항목
Open
메타버스 세상을 이해한다. 메타버스 세상을 설계한다. 메타버스 세상을 구현한다.
평가 방법
Open
본인이 만들고자하는 메타버스의 세상을 이해하고 그예 따른 필요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설계하고 효과적으로 구현하였는가?
수업 진행 계획
Search
주차
수업 내용
수업방식(온·오프)
교수 매체
1
게임엔진소개-게임엔진의 응용 가능성에 대한 이해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
Open
녹화형강의
2
게임엔진으로 환경구현 게임엔진 사용법 지형, 오브젝트 추가 방법 지형 구현
Open
녹화형강의
3
게임엔진으로 환경구현 나무제작 방법, 풀 구현, 충돌 처리 및 자연환경구현 1인칭 3인칭 시점으로 환경구성 방법
Open
녹화형강의
4
3DS max로 오브젝트 제작툴사용법의 이해, 폴리곤 모델링 방법, 초급 Prop 만들기
Open
녹화형강의
5
3DS max로 오브젝트 제작툴사용법의 이해, 폴리곤 모델링 방법, 중급 Prop 만들기
Open
녹화형강의
6
3DS max로 오브젝트 제작툴사용법의 이해, 폴리곤 모델링 방법, 중급 Prop 만들기
Open
녹화형강의
7
3DS max로 오브젝트 제작모델링 수정 및 가공 방법
Open
녹화형강의
8
VR 콘텐츠 실습1 가상 환경 구현3d max로 오브젝트 제작
Open
녹화형강의
9
VR 콘텐츠 실습2 가상 환경 구현 에셋을 활용하여 오브젝트 제작구현된 가상공간을 체험 테스트
Open
녹화형강의
10
VR 콘텐츠 실습3 가상 환경 구현텔레포트 및 충돌 처리텔레포트를 추가하여 공간을 이동해 본다.오브젝트와 충돌 처리
Open
녹화형강의
11
VR 콘텐츠 실습4가상 환경 구현 이벤트 처리가상공간에서 이벤트제작 하고 테스트 해본다.(동물의 출현, 비, 눈, 바람이 분다 등)
Open
녹화형강의
12
창의적인 VR 콘텐츠 제작 1 가상 환경 구현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VR세상을 구현한다.아이디어 구현 및 에셋에서 내가 필요한 에셋 불러오기
Open
녹화형강의
13
창의적인 VR 콘텐츠 제작 2 가상 환경 구현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VR세상을 구현한다.3디 max로 필요한 Prop제작
Open
녹화형강의
14
창의적인 VR 콘텐츠 제작 2 가상 환경 구현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VR 세상을 구현한다.오브젝트와 충돌 처리가상공간에서 이벤트제작이미지 프로세싱 이펙트 추가완성
Open
녹화형강의
15
VR 콘텐츠 제작3 가상 환경 구현
Open
녹화형강의
16
가상공간을 최종적으로 완성하고 VR 기기를 통해 체험해본다.
Open
녹화형강의